위포커스 소개
home
운영 철학
home

Beyond 스타트업

Beyond 스타트업

기술특례상장 '전 과정'을 코칭하고 코디네이팅하는 프로그램


꼭 물어보세요. 기술 특례 상장을,
'직접' 해본 것이 맞는지, '어디까지' 해봤는지도!

질문: 왜 ‘컨설팅’이 아니고, ‘코칭(coaching)’, ‘코디네이팅(coordinating)’이라고 하는 걸까요?

답: 직접 해본 것을 전수하기 때문입니다.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모르면 이렇게 됩니다.

“투자는 투자대로, 사업은 사업대로, R&D까지 이걸 어떻게 다하라는 거야? 사람도 없는데.. ”
“회사에도 주변에도 해본 사람이 없는데…실패하면 어떡하지? 눈앞이 캄캄하네”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제대로 이해할 수는 있을까? 평가자들 수준은 어느 정도지?”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이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하는 곳이 한 곳도 없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이란?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 잘(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편법, 속임수, 부정행위를 찾으시는 분들은 그만 돌아가주세요.
평가 기준에 해당하는 무엇을 언제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함께 의논하고 실행하는 것을 도와드립니다.

대신’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합니다.

‘용역’을 공급하지 않습니다. ‘코칭’과 ‘코디네이팅’을 제공합니다.
기술특례상장에 ‘정답’은 없습니다. 산업과 기술, 사업 모델이 가지 각색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WeFocus는 고객 내부의 ‘해답’을 함께 찾는 파트너가 되어 드립니다. 잘못된 방향과 목표를 향해 가지 않도록 관리하고 바로잡아 드립니다.

기술특례상장 ‘실패 확률’을 낮춥니다.

성공한 기업은 보도자료를 배포하지만, 탈락한 기업은 쉬쉬하는 법입니다. 기술평가 또는 상장예비심사를 조용히 자진 철회한 건수까지 고려하면 기술특례상장 성공 확률은 40~50%대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WeFocus를 만나면 정보와 경험이 부족해서 재수, 삼수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직접’ 해봤기 때문에 가능한 프로그램

기술특례상장을 경험해본 ‘변리사’는 찾기 어렵습니다. 해봤다는 사람에게 한 번 물어봐 주세요. 대개는 ‘시장 조사’, ‘경쟁사 기술 분석’ 등 일부 내용을 위탁 받은 것에 그칠 겁니다.
김성현 변리사는 상장 준비 기업의 일원이 되어 2년간 함께 전략을 세우고 실행했습니다. 기술 평가, 현장 심사, 상장예비심사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투입되어야 하는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모두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목표 중심적이고 쉽게 흔들리지 않으며 전문가의 조언을 존중하고 경험을 높이 평가하는 고객이 아니면 섣불리 선택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만약 여기에 해당하신다면 자연스레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관심이 가실 것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P 출원 및 등록, 특허 분석 및 컨설팅 등 베이직 IP 서비스는 얼마든지 이용하실 수 있으니까요.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뭐가 다를까요?

한 번 생각해보면 결과가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허’를 도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기술의 경쟁 우위도와 시장 경쟁력 같은 핵심 평가 항목을 도와 드립니다. 기술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는 메신저가 되어 드립니다.
‘특허’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처럼 설명하는 변리사를 조심하세요.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란 증거입니다.
기술과 제품에 딱 들어맞는 최적의 ‘셀링 포인트’를 찾아드립니다.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이런 키워드들만 붙인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쓰지 않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Key Question에 대한 답변 논리와 근거를 미리 준비하고, 평가자(투자자 아님 주의)의 시각에 맞춰서 제시하여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경험자가 ‘준비부터 상장 당일까지’ 곁에서 돕습니다.
누구나 상장은 처음이니까. 도대체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고 답답하셨을 것입니다. 직접적인 경험을 토대로 이걸 왜 해야 하는지, 하면 무엇이 좋은 지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문의하기 작성

문의하기를 남겨 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립니다. 상장 준비에 적합한 곳만 진행 가능합니다.

모의 평가 진행

모의 평가를 통해서 현재 상태를 진단합니다. 진단 결과를 반영하여, 개선이 필요한 평가 항목을 선정하고 평가 목표를 설정합니다.

프로그램 수행

개선이 필요한 평가 항목별로 전략을 수립하고 함께 실행합니다. (1년 이상 소요) 마지막 과정은 기술사업계획서에 대한 리뷰와 첨삭이 이루어집니다.

주의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상장 보장이 아닙니다.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상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상장 보장’을 얘기하는 곳은 사실 편법과 속임수를 말하는 곳일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상장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WeFocus는 고객이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수임 가능한 TO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비전문가를 투입 시키지 않기 위해서 연간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너무 희소하다 보니 누군가에게 위임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미 TO가 차 있다면 문의 주셔도 곧바로 진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한 기업을 온전히 이해하는 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면 직접 나서기 어려운 것들도 있습니다. 함께 노력해 주셔야만 더 좋은 평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알아서 해주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먼저 사양하겠습니다. 저희가 성공시킬 수 있는 곳, 저희의 철학과 접근 방식을 이해하는 곳에 한해서 함께합니다.

아래의 칼럼들을 읽어 보시면 ‘Beyond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를 검토한 후 저희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에게는 60분 인터뷰를 통한 사전 진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장 준비 시작하기
위포커스 특허법률사무소
0624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8층 801호
ⓒ WeFocus Patent Law Fir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