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포커스 소개
home
운영 철학
home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특허 강소 기업으로 탈바꿈 시켜주는 프로그램


정말 이게 된다고요?
네, 100건도 해봤습니다. 또 할 수 있고요!

도대체 뭐가 얼마나 대단하길래 ‘초격차’라고까지 하는 걸까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를 이용하면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설명 가능한 특허포트폴리오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이 궁금하신가요?

할 줄 아는 곳이 저희 밖에 없길래 직접 만들었습니다.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이란?

‘특허 강소 기업’을 목표로 기업이 공급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전주기’를 대상으로 촘촘하고 탄탄한 특허 장벽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소 10건부터 시작합니다. “특허 포트폴리오가 뭐가 필요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돌아가주세요.
다른 곳과 다르게 특허를 기획하고 틀을 짜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투자와 평가에 도움이 되는 설명 가능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을 도와드립니다.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주는 대로 시키는 대로 특허를 만들 거면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지도 않았습니다.
특허 포트폴리오에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합니다. 무엇에 대한 것인지(What), 어떻게 한다는 것인지(How), 그게 왜 필요한지(Why)의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제품과 서비스, 기술 차별성과 비교우위, 시장 및 사업 모델과 무관한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특허를 받았다고 자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WeFocus는 기획 과정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습니다. 무엇이 중요한지 아니까요.

감히 넘볼 수 없는 ‘특허 초격차를 만듭니다.

특허 초격차는 “절대적인 특허 장벽으로 경쟁자가 쫓아올 수 없는 격차를 만든다”는 전략입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살아남는 27%의 기업들은 특허 초격차 전략의 개념을 이미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르면 거꾸로 특허 초격차 전략에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WeFocus를 만나면 적어도 피해자가 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가 될 수 있겠죠.

성공 사례’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프로그램

한번에 두세건의 특허를 받는 것은 쉽습니다. 국가 R&D 과제 성과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특정 저널에 논문을 게재했다는 이유로, 부서별 특허출원 KPI를 채워야 한다는 이유만으로도 그 정도 숫자는 금방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매번 기획과 설계의 과정이 없었으니 한데 모아봤자 ‘모래성’이 될 뿐입니다. 질서 없이 제각각의 ‘오합지졸’ 모습입니다.
시작부터 짜임새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WeFocus는 100건도 해봤습니다. 아무개 변리사나 가능할까요? 한번 상상해보시죠. ‘이래서 경험이 중요하구나’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Great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특허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하여야 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선발 주자로서 시장을 개척 및 선도하면서 탁월한 기술 개발 역량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갖추었으며 미션과 비전이 분명하고 확고한 기업에게만 권해드립니다. 그런 기업에게만 이 프로그램의 진정한 가치를 전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어렵고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P 출원 및 등록, 특허 분석 및 컨설팅 등 베이직 IP 서비스는 얼마든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뭐가 다를까요?

이렇게 하니깐 결과가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여러 개의 특허’를 받는 것이 아닙니다.
사업 모델에 딱 맞는 진짜로 도움되는 ‘올바른’ 특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드립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시각화를 통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사전적 정의부터 ‘독점권 확보’, ‘분쟁 대응’, ‘라이선싱 수익’ 등 교과서에 나오는 이론만 떠드는 변리사는 주의하세요. 실전 경험이 없어서 그럴테니까요.
직접 경험해서 얻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특허를 좀 내본 분들은 아실 겁니다. 자신의 과거의 특허 때문에 새로운 특허가 막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요. 그래서 많이 내고 싶어도 그렇게 못한다고. 우리는 이것을 피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특허청 심사관과의 소통은 또 어떨까요? 모든 건에 대해서 심층 면담을 활용합니다. 한 명의 심사관과 50건 이상을 처리하기도 했습니다. 자연스레 심사관의 관점과 생각을 알아버렸습니다.
지식재산권 최고책임자(CIPO)가 되어 ‘성공할 때까지’ 책임집니다.
‘이 걸 리드할 사람이 있으면 좋을텐데…’ 하고 생각만 하셨죠? N사, K사, C사 처럼 우리도 전문가를 뽑아서 사내에 두고 싶다는 생각 한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기꺼이 되어 드립니다. 이렇게 많은 특허를 함께 만들었는데… 당연히 책임을 져야죠. 그 정도 각오는 하고 시작합니다.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문의하기 작성

문의하기를 남겨 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립니다. 프로그램에 적합한 곳만 진행 가능합니다.

특허 포트폴리오 기획

자사 제품과 기술, 밸류체인, 서비스 프로세스, 경쟁사, 시장 등을 분석합니다.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카테고리별로 특허 포트폴리오 기획(안)을 만들고 목표를 설정합니다.

특허 포트폴리오 완성

연구원과 함께 기획(안)을 구체화 및 고도화합니다. 문제 인식과 확장적 사고를 위한 Ideation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단기간에 특허 강소 기업으로 변신시킵니다. (6개월-1년 소요)

주의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100% 등록 보장이 아닙니다.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100% 등록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100% 등록’을 얘기하는 곳은 어쩌면 100% 위험한 곳이라고 장담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단일 기업의 특허 100 여건을 100% 등록시킨 진기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능성은 다소 낮더라도 의미있는 도전은 적극적으로 제안드리고 싶은 마음가짐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니라 ‘고객을 위해서’ 입니다.

연간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좋은 특허를 만들기 위해서는 ‘집중’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비즈니스를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아야 합니다. 수임 가능한 TO를 제한하고 있는 까닭입니다.
그렇기에 이미 TO가 차 있다면 문의 주셔도 곧바로 진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많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억지로 아이디어를 짜서 임의로 특허를 만들어 드리지 않습니다. 설명 가능한 그리고 제값을 하는 특허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 기획과 실행을 함께 해드리는 것입니다. 많이 도와주신만큼 더 좋은 특허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집니다.
‘알아서 해주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먼저 사양하겠습니다. 저희가 성공시킬 수 있는 곳, 저희의 철학과 접근 방식을 이해하는 곳에 한해서 함께합니다.

아래의 칼럼들을 읽어 보시면 ‘초격차 특허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허 강소 기업 되기
위포커스 특허법률사무소
0624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8층 801호
ⓒ WeFocus Patent Law Firm. All rights reserved